본문 바로가기

FOOD

GS25, 아이스아메리카노 30잔 한달간 이용하는 유료멤버십 선보여

구독경제(일정 금액을 내면 상품이나 서비스를 특정 기간 동안 이용할 수 있는 서비스)가 신문, 생활용품 정기 렌탈 등을 넘어 편의점 원두 커피에까지 확대되고 있다. 

GS리테일이 운영하는 편의점 GS25가 7월 한달간 원두커피브랜드 카페25의 아이스아메리카노를 10잔~30잔까지 이용할 수 있는 구독경제 서비스 상품을 선보인다. 

이번 서비스 상품은 카페25의 월간 유료 멤버십(이하 유료멤버십) 형태로 운영된다. 유료멤버십 3종은 △카페25블랙 △카페25브라운 △카페25그린이다. 

카페25블랙은 7월 한달간 GS25에서 카페25 아이스아메리카노 30잔을 2만5000원에, 카페25브라운은 20잔을 1만7900원에, 카페25그린은 10잔을 9900원에 각각 이용할 수 있는 서비스 상품이다. 

카페25 아이스아메리카노가 한잔에 1700원에 판매되는 것을 고려하면 유료멤버십 고객은 최대 51% 할인된 금액(한잔 당 834원 꼴, 30잔 가격 5만1000원에서 2만5000원)으로 이용할 수 있는 것이다. 

유료멤버십 3종은 GS25의 모바일 애플리케이션인 ‘나만의냉장고(이하 나만의냉장고 앱)’를 통해 24일 오전 10시부터 27일까지만 판매된다. 

3종의 상품은 각각 선착순 구매자 1000명까지 총 3000명을 대상으로 한정 운영된다. 

유료멤버십 서비스 상품을 구매한 고객에게는 7월1일부터 한달간 각각 정해진 수량만큼의 아이스아메리카노를 제공받을 수 있는 모바일 쿠폰이 발송되고 고객이 음료를 이용할 때 마다 잔여 개수가 자동 차감된다. 단 하루 최대 이용 한도는 1잔으로 제한된다. 

이번 유료멤버십은 GS리테일 내에서 마음이 맞는 직원들끼리 자율적으로 결성할 수 있는 플랫폼 방식의 개방형 소모임 프로젝트 ‘클로버활동’을 통해 기획됐다. 

GS리테일은 직원들의 ‘클로버활동’을 4월부터 지원하기 시작했는데 이번 유료멤버십 상품이 클로버활동의 첫 결실로 탄생돼 7월 한달간 테스트를 실시하게 됐다. 

GS25는 이번 유료 멤버십 운영 결과를 분석해 향후 다양한 구독경제 서비스 상품들을 융·복합함으로 1만3000여개의 지역 사회 라이프스타일 플랫폼으로서의 역할을 다해간다는 계획이다. 

 

 

 

 

 

출처: GS리테일